NH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은 농작물재해보험, 정책보험을 비롯해 장기보험, 일반보험까지 모든 손해보험 부문에서 농업인 실익증진과 고객만족을 달성한 우수 농축협과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창균 조합장은 "NH농협손해보험 대상 수상은 조합 발전을 위해 앞장 선 조합원 및 지역사회 고객 덕분이며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조합 발전을 위해 노력해 농업인 실익증대와 지역사회 사회 발전 공헌하겠다"고 전했다.
◇동서발전, 건물에너지기술원 등 9곳과 업무협약 에너지 협업체계 구축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은 에너지 효율화 및 신사업 분야 전문기관 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중구 동서발전 본사에서 체결했다.
수요관리(DR), 제로에너지빌딩(ZEB), 가상통합발전소(VPP) 등 기관별 중점사업뿐만 아니라 건축·통신 등 다른 분야와 협업해 융·복합 솔루션 발굴, 정보·기술 교류, 부가가치산업 창출, 공동 사업모델 개발 등을 추진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 진단부터 효율인증, 탄소배출권 등 부가가치 창출까지 에너지 효율화 산업 전주기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민간기업, 공공기관과 협회가 사업영역 한계를 상호 보완하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국내 최초로 에너지 다소비 산업체·대학 등 에너지솔루션 사업모델을 개발했다. 이로써 자발적 에너지 효율 향상 의무화(EERS) 달성을 위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2026년까지 45GWh 전력 수요감축을 목표로 탄소중립 달성에 매진하고 있다.
◇부산·울산병무청, 울산청년마인드링크와 협약 사회복무요원 정신건강 증진
부산·울산병무청은 24일 울산청년마인드링크(울산 남구)와 울산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정신건강 증진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울산청년마인드링크는 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기관으로 울산지역 청년층의 정신질환 예방을 위해 마음건강지원 프로그램 및 조기 중재 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울산병무청은 이번 협약으로 기존 시행 중인 정신건강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계사업과 함께 울산시 사회복무요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개별 상담, 마음건강 프로그램 참여, 정신건강의료기관 연계, 필요 시 치료비 지원 등 맞춤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복무요원의 마음건강을 관리하고 건강하게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