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농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등

기사등록 2024/04/24 15:15:00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14조에 따라 ‘합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관련법 제15조에 따라 구성된 합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28명과 관계 부서장 6명이 배석해 ㈜플랜비에서 실시했다. 용역기간은 2024.21~7.29일까지(6개월)며 ‘24년~’28년까지 5년마다 의무적으로 세워야 하는 법정 계획이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23년~’27년)와 경상남도(‘24년~’28년)의 정책 계획과 상호 연계하고 지역특성과 지역여건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계획을 도출하도록 했다.

◇ 합천군여성단체협의, 밑반찬 배부 행사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은 24일 종합사회복지관 지하1층 경로식당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부자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스스로 반찬을 만들기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대상자를 위해 준비됐으며, 120가정에 밑반찬 7종을 전달했다. 여성단체 회원들은 손수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지역사회 돌봄을 몸소 실천했다.

한편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여성결혼이민자 결연사업, 부자가정 생일 찾아주기, 동절기 대비 김장 나눔 행사 등 지역 내 어려운 세대를 위한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펼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본보기가 되고 있다.

◇ 합천교육지원청, 성교육 인식향상 및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연수
합천=뉴시스] 합천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지난 23일 합천 관내 학교장(유치원 및 기관 포함) 40여 명을 대상으로 범교과 성교육 활성화 및 학교폭력·아동학대 예방 및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창원 청소년성문화센터 이동진 센터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교 관리자의 성교육 인식향상 중요성 및 성인지 감수성을 중시하는 학교문화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 향상은 학교 관리자 의지,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학교교육지원센터 제종준 장학사는 학교장이 인지해야 할 학교폭력 제로센터 설립 목적,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활동 관련 학교 역할을 안내했다. 또한 학교 관리자가 추진해야 할 아동 인권 중요성, 아동학대 예방 및 대처 요령, 신고 의무자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학교교육지원센터는 관리자의 범교과 성교육 인식향상, 교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등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인권이 존중받는 학교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