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대 경찰행정학과 허영희 전 교수 초청
고성군의회는 이날 한국국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허영희 전 교수를 초청, 의회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고위직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등 법률에 따라 지방의회 의원을 포함한 공직자가 필수 이수해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고성군의회는 올바른 성평등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허영희 전 교수의 성희롱(성폭력) 관련 법제도 및 사례분석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허 전 교수는 실제 사례와 처벌에 대해 설명하며 “지위가 높을수록 더 민감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최을석 의장은 “4대 폭력과 젠더 갈등이 심각한 사회 분위기 속에 올바른 성 인식과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고성군에서는 4대 폭력이 사라질 수 있도록 고성군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화재 상황을 가상한 자체 소방 훈련도 실시해 ▲상황전파 및 화재 발생에 따른 119신고 ▲소화기 종류 및 사용 방법 ▲대피 및 대피 유도 훈련 ▲피난 요령, 완강기 사용법 등 상황별 가상 훈련을 진행하며 화재 대응 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