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양원미디어센터, 미디어 특강 등 개관 기념행사

기사등록 2024/04/23 15:34:15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 특강 4회

[서울=뉴시스]중랑양원미디어센터, 미디어 특강에 이벤트까지. 2024.04.23. (사진=중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양원미디어센터 개관을 기념해 미디어 특강 등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중랑양원미디어센터는 중랑면목미디어센터에 이은 구의 2번째 미디어 공간으로 지난달 15일 문을 열었다. 미디어 체험과 교육, 장비 대여,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개관 기념행사로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독립영화 제작 ▲라이브커머스 ▲인공지능 ▲유튜브 운영을 주제로 미디어 특강이 열린다.

26일 첫 강의 주제는 '영화의 매력 속으로: 독립영화 연출 그리고 영화가 말하는 것들'이다. '높이뛰기', '나는보리' 등을 연출하고 독일 슈링겔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는 김진유 독립영화감독이 강사로 나선다.

다음달 3일에는 쇼호스트이자 라이브커머스 전문가인 김진희 강사가 '라이브커머스 입문: 라이브로 판매의 마법을 배우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개념, 시장 전망, 필수 플랫폼 조건들, 그리고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준비사항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3번째 강의는 다음달 16일에 열린다. 경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대학원 겸임교수인 김용희 강사가 '미래를 그리는 AI: 챗봇에서 미디어 혁신까지'를 주제로 강의한다.
 
다음달 24일 마지막 강의는 구독자 50만 유튜브 채널 '비됴클래스' 대표 하지원 강사가 맡는다. 그는 '50만 유튜버 하줜과 함께하는 유튜브 첫걸음: 롱런하는 채널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한다. 유튜브 기획, 롱런하는 채널 유지 방법, 콘텐츠 제작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모든 강의는 무료다. 중랑양원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시네마 노필' 관람 인증샷 행사를 연다. 중랑양원미디어센터의 영화관 '시네마 노필'에서 영화를 관람한 뒤 인증사진을 촬영해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된다. 구는 100명을 선정해 소정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미디어 분야의 깊이 있는 지식을 습득하고 문화적 풍요를 누리길 바란다"며 "양원미디어센터 개관을 기념으로 진행하는 만큼 미디어센터와 이번 특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