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2024/04/16 15:50:52
경일대,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경일대학교는 오는 24일까지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16일 경일대에 따르면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는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4년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미디어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경일대는 콘텐츠 산업 선도대학으로서 경북지역의 미디어 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발굴 및 미래형 창업 활성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2024 경북 크리에이터 미디어 사관학교 과정은 경북도민, 경북소재 대학생 및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총 30명(예정)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PD 과정(영상기획, 촬영기법) ▲편집 과정(영상편집, 애니메이션 스킬) ▲작가 과정(스토리텔링, 창의적인 글쓰기 방법) ▲e커머스 과정(e커머스 플랫폼 이해, 마케팅 판매 전략) 등을 무료로 교육받는다.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실습 및 영상 제작 기회가 제공되고 경북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도 운영한다.

경일대 이준영 크리에이터미디어콘텐츠사업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지역의 우수 인재를 발굴해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성장시킬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디어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글로컬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