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온라인 쇼핑몰 ‘완주몰’ 문 연다

기사등록 2024/04/16 17:08:53

올 하반기 개시 목표… 판로 확대로 지역경제 견인 기대

[완주=뉴시스] 전북 완주군 온라인 통합유통플랫폼인 ‘완주몰’ 입점사 모집 설명회.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산자들의 소득증대 지원을 위해 온라인 통합유통플랫폼인 ‘완주몰’을 론칭한다.

완주군은 지난 15일 완주몰 입점사 모집공고를 내고 16일에는 입점사 모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완주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완주몰은 관내 농업·제조업·서비스업·사회적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홍보·마케팅, 거점물류 공간 지원 등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구축을 목표로 올 하반기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완주몰 입점사 모집 대상은 완주군 소재 농업·제조업·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자로, 공고일 이후부터 상시 입점 신청서를 받고 심사과정을 통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완주몰은 개시 이후 회원가입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완주몰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완주로컬푸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들에게는 더 넓은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몰이 지역 생산자의 소득증대와 성공을 향한 ‘페이스메이커’로서 완주군 생산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생산자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 그리고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