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26일부터 개최

기사등록 2024/04/15 14:30:01
[함안=뉴시스]함안군,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사전홍보.2024.04.15.(사진=함안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수박 재배지인 경남 함안군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함주공원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 홍보에 적극 나섰다.

15일 함안군에 따르면 함안수박축제위원회와 함께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협업해 유동 인구가 많은 함안휴게소(순천방향), 칠서휴게소에서 대한민국 함안 수박 축제 홍보와 더불어 수박 소비 촉진을 위한 수박 무료시식 행사를 열었다.

‘1등 함안수박! 대한민국을 담아 세계로’를 주제로 함안수박 출하기에 맞춰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의 수박재배 전문농업인이 참여하는 전국 수박 품평회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전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수박을 활용한 먹거리와 볼거리, 다양한 공연, 수박 직거래 및 할인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함안수박축제위원회 강대훈 위원장은 “농업인의 땀과 정성으로 생산한 함안수박이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하며, 이번 축제에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4회 대한민국&제29회 함안수박 축제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1800년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한 함안수박은 200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풍부한 일조량을 제공하는 지리적 요인과 전국 최고의 재배기술과 인적자원의 결합으로 높은 당도와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함안군에서 가장 높은 소득 점유율을 차지하는 군의 대표 농산물이다.

2016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함안수박 산업특구’로 지정받았으며 군에서는 명품 수박 생산기반 조성 등 특화사업 추진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