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항노화관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4/12 10:34:37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증진을 의미하는 항노화를 주제로 한 2024년 2차 건강·힐링 프로그램 참가자 135명을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함양 상림공원 인근 항노화관에서 진행되며 필라테스, 요가, 명상, 힐링오감교실, 만보 걷기, 맨발 걷기를 비롯하여 함양의 인근 야산을 함께 걸어볼 수 있는 ‘야~산에 가자~’ 등 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힐링오감교실 15명, 나머지 프로그램은 각 20명이며,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맨발 걷기’는 상림숲, 필봉산 일대를 맨발로 걸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자연이 주는 안정감을 느끼고 항노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함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항노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재료비나 준비물은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청 누리집 군정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055-960-6434)으로 하면 된다.

◇ 함양군, 학령기 수두 환자 예방수칙 준수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산발적으로 발생하던 수두 환자가 최근 관내에 급증하고 유행 사례까지 발생하고 있어 수두 감염병에 대한 주의와 함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수두는 봄철 감염병으로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손쉽게 전파되고 15세 미만 영·유아·청소년 연령대에서 대다수 발생하기에 새 학기가 시작되는 학교에서 발생률이 높게 나타나 주의가 요구된다.

 수두의 잠복기는 14일에서 21일 정도로 길고 초기 감기와 비슷한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물집이 1주일가량 발생하는 감염병이다.

 예방 방법으로는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지 않기 등이다.

◇ 함양 향토기업 ㈜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장학회는 지난 11일 지역 사회의 미래와 학생들에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신원 황창호 대표가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함양읍에서 설계 엔지니어링업을 운영하는 ㈜신원은 장학금 기탁은 미래 세대에 대한 투자이며, 함양군의 밝은 미래를 위해 기업도 함께 한다는 뜻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