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상반기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4/12 10:17:44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4년 상반기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31일까지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징수에 나서며, 지난 3월 말 기준 산청군의 총 체납액은 11억7000만원으로 300만원 이상 고액체납이 전체 체납액의 40%(4억 7000만원)를 차지하고 있다.

산청군은 일제정리기간에 체납자의 부동산, 차량, 예금 및 채권 압류를 추진할 방침이며, 특히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 집중 영치기간을 운영해 주 2회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체납징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또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부동산 압류 및 공매 처분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를 통한 법적 대응을 강화한다.

단 경제적 어려움으로 납부가 어려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을 유도해 신용 회생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맞춤형 징수활동을 병행한다.

◇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보호 캠페인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단성중·고등학교 일원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단성중학교,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 응원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상담자원봉사단 회원 30여 명 등이 참여했다.

특히 위기청소년 예방 및 청소년응원 캠페인과 청소년 유해환경 OUT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이 펼쳤으며, 청소년 중독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청소년 마약류 범죄 근절과 고립·은둔형 청소년 발굴 및 관심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 비행 예방과 위기 청소년 발굴에 있어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라는 것을 알렸다.

한편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 도모를 위해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055-970-6591~5), 학교와 연계한 진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산청교육지원청,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산청=뉴시스] 산청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산청교육지원청이 전 직원이 산청군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산청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 좋은 사업에 기부금이 사용되길 바라는 등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일이라면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겠는 뜻을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 등 기부는‘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창구에서도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