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신·편입생 모집…15일까지
[서울=뉴시스]박은영 인턴 기자 =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지난 3월28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일반대학원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유성준 세종대 대학원장을 비롯해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 학생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대학원 진학의 중요성을 강조, 이와 함께 장학 혜택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대학원 장학 혜택에는 ▲RA 장학금 ▲TA 장학금 ▲첨단학과 인재 장학금 ▲대양학원 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세종대 선배 교수와의 만남 행사에서는 세종대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구영현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학사·석사·박사 학위를 모두 세종대 컴퓨터공학과에서 받은 구 교수는 현재 세종대 메타버스융합대학원에서 주임교수를 맡고 있다.
구 교수는 세종대 대학원의 강점으로 연구·IT·산학협력이 강하다는 점을 꼽았다. 구 교수는 "세종대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연구 중심 대학으로, 우수 논문 비율이 높아 대학원에서 수준 높은 연구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성준 대학원장은 "대학원을 나왔을 때 취업의 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진다는 것은 통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사실"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원 입시에 관한 궁금증이 풀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은 오는 4월8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후기 신·편입학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ey20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