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노동부 ‘사다리 작업시 안전모 착용’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4/04/04 15:16:31
[진주=뉴시스]노동부 진주지청, ‘사다리 작업시 안전모 착용’ 캠페인.(사진=노동부 제공).2024.04.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고용노동부 경남 진주지청은 4일  산청군 J사업장에서 ‘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맞아 사다리에 안전모 착용 표지판을 부착하고 작업 시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하는 안전문화 실천에 동참하도록 지도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안전문화 안착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위험 표지판 부착'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으며, 4월에는 ‘사다리 작업 시 안전모를 착용하자’를 이달의 슬로건으로 정해 사다리에 '안전모 착용' 표지판을 부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 진주지청 및 관내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으로 구성된 경남서부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은 4월 한달간 현수막 게시 및 홍보물품 제공 등으로 위험표지판 부착 캠페인을 지원하고 추락 위험이 있는 관내 고위험 사업장을 방문해 안전모와 안전모 착용 표지판을 지급하여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진주=뉴시스]농협진주시지부 환경정화 캠페인.(사진=농협 제공).2024.04.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농협 진주시지부·(사)고향주부모임, 환경정화 캠페인
 
 농협진주시지부와 (사)고향주부모임 진주시지회는 4일 문산읍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농협 진주시지부와 고향주부모임 회원 40여명이 함께 경작지 주변의 각종 쓰레기, 영농폐기물, 폐비닐을 수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한편 진주시지부와 고향주부모임은 지역취약계층 지원활동, 농촌일손돕기, 떡국떡 나눔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진주소방서, 청명·한식, 국회의원 선거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진주소방서는 청명·한식(4일~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10일) 대비 화재 등에 의한 재난발생 위험을 낮추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봄철 큰 일교차, 강한바람 등 계절적 요인과 청명·한식 성묘객 등 입산객 증가로 인한 산림화재 위험요인 증가, 투·개표소 내 화재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넘어 사회적 큰 파장이 예상됨에 따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시된다.

중점 추진사항으로 산림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우려 지역 순찰 및 홍보교육 실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및 비상연락망 상시 유지, 투표 기간 소방순찰 및 개표소 내 소방력 고정배치, 현장 지휘관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로 초기 대응체계 구축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