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학교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4/04 10:56:59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마음건강학교로 단성중, 덕산중, 차황초를 지정해 확대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부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음건강학교를 운영해왔으며, 마음건강학교는 학교 전체 구성원이 정신 건강증진 및 자살예방 사회적 분위기에 적극 동참하는 학교를 의미한다.

지난해 지리산고, 경남간호고, 단성고 지정에 이어 올해는 단성중, 덕산중, 차황초가 제4~6호 마음건강학교로 지정됐으며 이에따라 단성중, 차황초에서 마음건강학교 현판식이 진행됐으며 이어 덕산중에서도 현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정된 학교는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정신건강 검사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 산청군, 산불재난 관련 관계기관 회의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산불재난 관련 관계기관 회의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한미영 산청군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회의는 산청군 관련부서 및 산청경찰서, 산청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산청지사, 산청군 산림조합, 지리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KT산청지점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산청군 산불방지 대책보고와 함께 읍면 사례발표, 유관기관 유기적 협조체제 유지를 위한 의견 공유 등이 이뤄졌다.

특히 산청군은 각 부서와 지역 내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 협조로 산불 없는 산청군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산청군은 산불 특별대책 일환으로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도 단위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 산청서, 고령자 보행안전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산청=뉴시스] 산청경찰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경찰서(서장 송진섭)는 최근 단성면 복지회관과 산청읍 대한노인회 강당에서 노인일자리 공익형 사업 참여 어르신 180여명을 대상으로 고령자 보행안전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된 교육은 ▲ 보행자안전 '잘살Go 프로젝트'(잘 멈추고, 잘 살피고, 잘 양보하고) ▲ 서다·보다·걷다 보행 3원칙 준수 ▲ 무단횡단 금지 ▲ 야간 보행 시 밝은옷 입기 ▲ 음주 후 이륜차, 농기계 등 운행 금지 등을 당부했다.

한편 산청경찰서는 계속해서 관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고령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 교통사고 줄이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