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300개사 홍보영상 IPTV광고 송출
TV 정보프로그램과 헙업…성공스토리 홍보
해당 사업은 제품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국내 IPTV 케이블 채널 광고를 통해 제품 홍보영상, 성공사례 영상의 송출을 지원하며, 올해 총 300개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제품 홍보·광고' 지원사업에 신청하는 소상공인은 ▲IPTV 송출 ▲우수사례 확산 중 원하는 유형을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신청 전 유형별 지원자격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IPTV 송출'은 자사 상품 홍보영상을 보유한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자사 제품 홍보영상 URL을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에 선정되면 제출한 홍보영상을 IPTV 광고 심의 규정에 맞게 수정·편집한 후 광고 송출을 지원받게 된다.
희망하는 지역, 타겟 고객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업체당 최대 18만 회 송출이 보장된다.
'우수사례 확산'은 최근 3년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다. TV 정보프로그램과 협업해 우수한 소상공인의 성공 비결 등을 인터뷰, 자사의 성공스토리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수제품 홍보·광고' 지원사업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태식 중기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인지도가 낮은 소상공인 상품이 타겟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파급력 있는 매체를 활용한 홍보·확산이 필수"라며 "우수제품 홍보·광고 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 인지도를 높여 온라인판로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