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뉴시스]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제25회 강원특별자치도회장기 유도대회가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양양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양양군유도회가 주관하며, 양양군·양양군의회·양양군체육회가 지원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일반부 등 전문선수부와 생활체육부 약 700여명 선수들과 관계자 및 학부모 약 500여명 등 총 1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문선수부에는 개인전 57체급과 단체전 35팀이 출전하며, 생활체육부에는 개인전 57체급에 단체전 33팀이 출전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양양군 대표로 출전하는 선수는 양양군유도회 소속 조산초등학교 17명, 양양초등학교 2명, 양양중학교 4명, 양양고등학교 12명 등 총 35명이다.
양양군유도회는 지역 유도 활성화를 위한 유도인재 육성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양양군체육회 김연식 회장은 “도단위 이상의 대회를 많이 유치하여 미래의 체육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체육활동이 삶의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대회 또한 지역 체육 저변확대는 물론 지역 홍보와 경제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