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래구, '중학교 생활이 달라질 시간' 특강 열어

기사등록 2024/03/27 15:15:45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구는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와 함께 동래문화회관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2,1! 중학교 생활이 달라질 시간'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동래구 제공) 2024.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동래구는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와 함께 동래문화회관에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2,1! 중학교 생활이 달라질 시간'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후원으로 정승익 강사(영어), 백은아 강사(수학)를 초빙했다. 중학생들의 현명한 고입 및 대입 준비를 위한 자기주도적 생활 및 학습 습관 형성법을 제공했다.

1부 정승익 강사는 영어 내신의 출제 경향과 동기부여를 통해 적성 및 진로 탐색의 중요성과 개인의 꿈을 찾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2부 백은아 강사는 수학의 필수개념 정리 및 오답관리와 평가 대비 방법에 대해 공유하여 수준에 따른 학습매체 활용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연제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 '팝업 놀이터' 운영

부산 연제구는 제5회 연제고분판타지 축제 현장에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팝업(Pop-Up) 놀이터'를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부산 연제구는 제5회 연제고분판타지 축제 현장에서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팝업(Pop-Up) 놀이터’를 운영했다. (사진=연제구 제공) 2024.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팝업 놀이터는 '떴다 사라진다'는 뜻의 '팝업'과 '놀이터'의 합성어로, 다양한 공간을 1일 놀이터로 만들어 놀고 원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식의 놀이터를 말한다.
 
구는 림보게임, 사방치기, 콩주머니 던지기, 딱지치기, 팽이치기 등 추억의 골목 놀이를 운영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놀이에 참여할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