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하나의 지역구처럼 협력"

기사등록 2024/03/27 14:28:30

27일 2차 공동 공약 발표

"여수~익산 고속화 철도망"

[여수=뉴시스] 27일 여수시청 브리핑 룸에서 2차 공동공약 발표하는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국회의원 후보. (사진=선거사무소 제공) 2024.03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주철현·조계원 국회의원 후보가 '더 강성한 여수발전'을 목표로 2차 공동공약을 제시했다.

두 후보는 27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2차 공동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20일 1차 공동공약을 발표하면서 갑과 을이 상생하는 정치를 보여주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조계원·주철현 후보가 발표한 2차 공동공약은 ▲여수형 기본사회 구현을 위한 실행 방안 발굴 및 추진 ▲전라선 여수~익산 고속화 철도망으로 개선 ▲여수융복합물류단지와 율촌 2 산단 조속한 준공과 신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촉진 ▲남면 해상교량 건설과 국도 17호선 돌산 우두~신기 4차선 확장 ▲여수국가산단 역사관과 이주민 향토관 건립 등이다.

조계원 후보는 "여수 갑·을 정치권이 하나의 지역구처럼 유기적이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면서 "시민의 성원과 기대에 결코 실망드리지 않고 살맛 나는 여수, 하나 되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철현 후보는 "함께 여수를 발전시키고 균형 있는 정치를 이끌겠다. 여수가 전남 동부권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시대를 열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앞서 두 후보는 1차 공동공약으로 ▲여수를 세계적 해양관광도시로 집중 조성 ▲여수 전남대학교병원 설립 실현 ▲여수시민 자긍심 회복을 위한 여수 고속도로 건설 등을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