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 3년연속 1위

기사등록 2024/03/26 16:21:00

부문 신설 이후 줄곧 1위 고수

[서울=뉴시스]경동나비엔 CI.(사진=경동나비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환기청정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2022년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으로 신설됐다가 올해 환기청정기 부문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도 1위를 고수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동시에 UV-LED가 탑재된 4단계의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별도 자연환기를 수반해야 하는 공기청정기는 묵은 공기를 재활용하는 반면,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게 해준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측은 또 한정된 용량으로 제한된 공간만 케어하는 공기청정기로 집안 전체를 관리하려면 4~5대가 필요하지만, 환기청정기는 천장 내부에 설치된 덕트(공기 통로)로 공기를 출입시키기에 공간을 전혀 차지하지 않는데다 24시간 작동해도 한 달 전기료가 최대 1만원 수준에 불과하다고 부연했다.

경동나비엔은 렌탈과 케어 서비스를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제공 중이다. 전문성을 갖춘 나비엔 파트너가 직접 방문해 클리닝, 필터 교체 등 제품 점검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 임원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 1위 수상은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 깊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경동나비엔은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환기청정기를 통한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