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인재육성 위한 RC 개강

기사등록 2024/03/26 14:21:51

인문, 예술, 체육 등 3개 영역 20여개 프로그램 구성

[홍성=뉴시스] 충남도립대 RC프로그램의 하나인 국궁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발맞춰 특화 교육을 통한 24시간 즐거운 캠퍼스를 만든다.

  충남도립대학교 학습역량개발센터는 인문과 예술, 체육 등 3개 영역 2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4학년도 1학기 RC프로그램’을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청양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일과 후에도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이어지고 있다.

  단순한 거주공간인 생활관을 생활·체험 교육의 공간으로 전환해 일과 후 공동체 활동을 융합한 통합형 교육을 실천하는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공동체 생활을 통해 협력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폭넓은 독서와 문화예술·체육활동, 창의적 활동으로 자기 주도적 역량과 창의·지성을 쌓는 것이 장점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풋살, 테니스, 뜨개질, 캘리그라피, 보컬, 우쿨렐레, 바이올린, 배드민턴, 유도, 유화&아크릴, 농구, 탁구, 필라테스 등이다.

  참여자는 재학생과 교직원 등 300여 명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 성과 발표회와 전시회 등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대학이 소재한 청양군에는 청년들이 선호하는 소비문화가 도시보다 부족하지만, 기숙형캠퍼스에 참여한다면 누구보다 풍부한 문화소비를 즐길 수 있다”며 “교육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새로운 교육기법과 교과과정을 도입, 혁신적 변화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