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4월12일 개막

기사등록 2024/03/26 14:10:56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제9회 사천비토섬 별주부전 축제가 내달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포면 비토해양낚시공원주차장에서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문화재단에서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별주부전 설화의 무대인 비토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만개한 벚꽃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비토섬의 전설을 세계로! 우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OX 별주부 퀴즈, 별주부전 연극, 토끼간을 찾아라 용궁길 보물찾기, 제2회 비토섬별주부전 가요제 등 별주부전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가요제 참가자는 오는 29일까지 별주부전축제추진위 사무국(055-831-5234)으로 연락하면 되고, 예심은 4월12일 오전 11시, 본선은 4월12일 오후 7시30분에 각각 진행된다.

또한 용왕제, 터밟기, 사물놀이, 판소리 수궁가 발표회, 청소년페스티벌, 지역가수 축하공연과 특산물판매 행사도 펼쳐진다.

이와함께 한궁, 제기차기, 윷놀이, 거북팽이만들기, 버나돌리기, 투호, 즉석노래자랑(나도가수다) 등 체험행사와 무료시식회(떡메치기, 참숭어·어묵탕 무료시식회, 차시음회(7080다방문화체험), 바지락·홍합까기 코너도 마련된다.

또한 우주항공청 성공개청을 기원하는 걷기대회를 완주하고 나면 보물찾기 쿠폰으로 행운의 보물을 확인해 소소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에는 제1회 비토별주부전축제 전국 사진 촬영대회가 신설된다. 축제기간 중 행사장면 및 주변 비토섬의 전경을 1인당 5점 이내로 찍어 4월30일까지 서포면행정복지센터에 출품하면 된다.

만 18세 이상의 사진 애호가라면 누구든지 참가 가능하며, 최종결과는 5월13일 홈페이지(http://bitofesival.com)를 통해 발표된다.

사천비토섬별주부전축제추진위원회 강동용 위원장은 “5월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있는 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사천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써 남녀노소, 연령 상관없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