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홍보전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홍보활동은 산청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적극 알렸으며, 산엔청쇼핑몰 회원가입을 인증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림판 이벤트를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지급해 호응을 얻었다.
산엔청쇼핑몰은 지역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우수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해마다 판매실적이 증대되고 있다
◇ 산청 양승창씨, 스타청년농업인 선정
경남 산청군은 양승창(33) 산청청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 대표가 ‘스타청년농업인’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양 대표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위촉하는 ‘2024년 식량산업분야 스타청년농업인’으로 지정됐으며, 2년간 국산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비롯해 농진청에서 개발한 품종의 보급과 소비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양승창 대표는 드론항공방제 1500㏊, 벼 50㏊, 조사료 5㏊, 가루쌀 30㏊ 규모의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2022년 산청군4-H연합회 회장을 역임, 지역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 산청군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경남 산청군향토장학회는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대표 안영광)이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은 산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성장하길 바라는 등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학업에 열중해 사회 주역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령군 소재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은 숲가꾸기, 산림컨설팅, 녹지 조경, 산지복구설계 및 감리 전문업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