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신제·대장승 퍼레이드 등
칠갑산장승문화축제추진위원회는 최근 청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실행 계획안을 내놨다.
계획안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산신제, 건강 걷기와 접목한 대장승 퍼레이드, 장승 대제로 시작해 전문 장승 작가 4인이 펼치는 장승 깎기 시연, 정산면 해남리 등 6개 마을의 장승제 시연이 펼쳐진다.
전문 해설사가 장승제를 진행,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했던 친근한 장승제를 연출하게 된다.
또한 장승을 주제로 하는 비누 만들기, 미니 솟대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체험과 장승 길쌈놀이 등 우리 고유문화와 접목한 행사와 함께 장승 가요제와 장승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이 밖에 아낙네 국수 장터, 푸드트럭, 두부·인절미 등 먹을거리, 피에로 풍선, 마임·마술 퍼포먼스, 장승 깡통 열차 등 즐길 거리와 양 산채 소비 촉진 행사도 선보인다.
청양 까치내에서 탄생한 웃다리농악 한마당과 부여군충남국악단 공연, 전통 줄타기 등 전통문화 공연과 발라드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가수 이정석, 이규석, 전원석의 로맨틱 8090 콘서트도 준비됐다.
임호빈 칠갑산장승문화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칠갑산 장승 축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