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장애인체육회 이사회 창립총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4/03/22 15:40:20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장애인단체, 장애인 선수, 경제, 여성계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장애인체육회 이사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거창군장애인체육회는 구인모 군수가 당연직 회장으로 이날 총회에서는 임원 선출, 규약, 규정, 2024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거창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은 모두가 자유롭게 스포츠에 참여하는 ‘스포츠 기본권’ 실현을 위한 구인모 거창군수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그동안 세 차례에 걸쳐 장애인체육회 설립위원회 실무회의 개최해 규약 초안 마련, 장애인 체육사업 계획 수립 등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왔다.
 
거창군장애인체육회는 거창스포츠파크에 사무국을 두고 앞으로 각종 장애인 체육프로그램 사업과 우수선수의 발굴·육성, 종목별·유형별 체육단체 육성, 군·도·전국단위 체육대회 참가 지원 등 장애인 체육을 전담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회장 장미호) 회원 30여명이 전통시장 이용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홍보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준수 △물가안정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거창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모임’은 지역을 사랑하는 여성들이 모여 여성들의 사회 참여 확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한편 거창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는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1개 여성단체가 매월 22일 지역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고 있다.

◇ 거창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검진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21일 남상면 보건지소에서 시행한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무료 검진사업(도민주치의 경남닥터버스)’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무료 점검은 남상면 주민 등 60여명이 경상대학교 병원과 마산의료원 의료진들의 안과·이비인후과·비뇨의학과에 대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았다.

검진결과에 따라 수술, 중증질환이 의심되는 유소견자는 병원 정밀검진 안내와 보건소(건강증진) 사업과 연계하는 등 사후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후속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