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창업 활성화 및 소비자 경향에 맞는 농가형 안전 가공품 생산기술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성공 방정식 이해, ▲마케팅, ▲제조 실습, ▲창업 농가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4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4시간) 총 5회에 걸쳐 양주농업기술센터 및 현지 소규모 가공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비용은 무료이다.
교육 신청은 공고일 현재 관내 주민등록을 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양주시 농촌자원과 생활개선팀 직접 방문 또는 팩스 및 전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angju.go.kr)를 확인하거나, 양주시 농촌자원과 생활개선팀(031-8082-7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시, ‘2024년 근력 강화 운동 교실’ 참여 대상자 모집
경기 양주시는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순환 운동기구를 활용한 근력운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2024년 근력 강화 운동 교실’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근력 강화 운동 교실’은 체성분 검사(인바디) 측정 후 비만도(BMI) 25㎏/m² 이상 또는 골격 근량이 표준 이하인 경우 등록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하며 연내 1회 등록으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순환운동실 내에 비치된 운동기구 5종을 활용한 근력운동을 실천하며 비치된 트레드밀과 실내 자전거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단, 시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등록자는 주 3회 이상 방문해서 운동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과 시청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