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어르신 대상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기사등록 2024/03/19 14:13:07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진단을 받으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꾸준한 복약관리를 위해 치매진단 어르신 중 건강보험 중위소득 120% 이내인 대상자에게 치매치료관리비를 매달 3만원 이내 실비로 지급한다.

 또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하는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조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기저귀가 필요하신 치매어르신께는 신청일로부터 1년간 지원하고, 기저귀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께는 꾸준한 복약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한다.

 배회 증상으로 실종 우려가 있는 치매 어르신께는 실종예방 인식표(옷 안쪽 부착), GPS형 배회감지기(손목시계형, 열쇠고리형), 치매 어르신 지문등록, 치매안심팔찌 지원 등 다양한 실종 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치매 어르신 사례관리서비스 운영으로 전화나 가정방문 등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연계 지원서비스도 운영한다.

◇ 함양군문화예술회관, 4인4색展 개최
*홍포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오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함양군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4인4색展’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4인4색전은 김향순 천연염색, 이희권 서양화, 박기자 수채화, 강봉주 한글서예 등 함양미협 소속 4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전시회로 다양한 시각예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향순 작가는 천연염색을 소재로 천연염색 실로 자수를 하여 사물을 표현한 ‘전통과 현대’라는 작품을 선보이며, 이희권 작가의 ‘가이아(GAIA)’는 자연과 인간이 서로 간의 다툼없이 협력하며 살아왔던 조상들의 지혜와 얼이 깃든 생활도구를 통해 본인의 회화기법으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다.

 박기자 작가의 ‘그림으로 소통하다’, 그리고 강봉주 작가는 ‘먹과 색’을 대표작으로 각양각색의 40여 점을 선보인다.

◇ 함양서, CCTV관제센터 감사장 수여
[함양=뉴시스] 함양경찰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경찰서(서장 이정열)는 화상순찰을 통한 공동체 치안협력에 기여한 함양군 CCTV통합관제센터 관리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함양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관제 요원들이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화재 조기발견, 절도, 폭행, 청소년 비행, 실종자 수색 등 여러 분야에서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눈과 귀가 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