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총장, 인도·튀르키예·UAE 방문…방산협력 논의

기사등록 2024/03/17 14:37:18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이 18일 오후 공군 제20전투비행단에서 KF-16 전투기에 탑승해 조종사들과 전술요격 훈련을 함께하며 영공방위태세를 공중에서 점검했다. 이 총장이 비행한 소티(sortie)는 지난 9월 발생한 KF-16 사고 이후 88일 만에 비행을 재개하는 첫 소티다. 사진은 지휘비행을 마치고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는 이 총장. (사진=공군 제공) 2023.1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이영수 공군참모총장이 인도, 튀르키예, 아랍에미리트(UAE)를 연이어 방문해 군사외교 활동을 펼친다.

17일 공군에 따르면 이 총장은 오늘부터 27일까지 인도, 튀르키예,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해 각국 고위급 인사들에게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방·방산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총장은 먼저 인도에서 슈리 기리드하 아라마네 국방차관과 우주 협력 강화 및 양국 공군의 조종사 교류 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튀르키예를 찾아 메틴 귀락 총사령관(육군 대장)과 무인항공체계 분야 협력 증진방안을,  UAE에서는 이브라힘 나세르 모함메드 알 알라위 공군사령관(공군 소장)과  방공분야를 비롯한 양국 공군 우호 증진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