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탄소중립실천 쇼츠 영상 공모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상금 400만원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광명시민 또는 광명시에 있는 학교, 사업장의 재학생과 재직자가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일상 속 탄소중립 활동을 담은 댄스 챌린지, 기후의병과 탄소중립포인트 실천 분야 홍보, 탄소중립 교육 후기, 저탄소 요리 레시피 시연 등 탄소중립 관련 메시지를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15~40초분량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4월 15일까지 참가신청서, 응모자격 증빙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jychoi10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쇼츠 샘플은 광명시 유튜브 또는 광명시 누리집(gm.go.kr) 공모전 공고문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공모전 최우수 콘텐츠 1명에게 1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 각 50만 원, 장려상 5명에게 각 20만 원, 아차상 10명에게 각 10만 원의 상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수상자는 6월 중 광명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수상작은 광명시 유튜브와 기후에너지센터 SNS에 게재되며, 시민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노진남 탄소중립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 사이에서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