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국방기술품질원, 데이터분석 실습과정 강좌 등

기사등록 2024/03/14 13:18:01 최종수정 2024/03/15 10:05:09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IT공과대학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최근 국방기술품질원 재직자 139명을 대상으로 데이터분석 실습과정 강좌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강의를 담당한 김재호, 정필수, 이성진, 안성수, 이선아 교수는 국방기술품질원 조직인사실과 사전회의를 통해 재직자 맞춤형 ‘데이터분석 실습과정’을 확정했다.

또한 세부 교육내용을 상호 조율해 데이터분석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래밍 기본과 데이터분석 방법 이론 및 사례 실습을 통해 업무에 직접 활용될 수 있는 강좌를 진행했다.

국방기술품질원 재직 수강생들은 근무지에 따라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에 직접 출석하거나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현업에 적용할 데이터분석 방법을 익히기 위해 수강에 충실했다.

해당 교육은 변화하는 국방 환경에 발맞춰 첨단분야, 특히 빅데이터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방기술품질원이 경상국립대와 협업해 추진한 사업이다.

강좌를 진행한 소프트웨어공학과는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공학, 시스템소프트웨어 등 AI소프트웨어·디지털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다양한 연구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어 지역의 우주항공, 방산, 조선, 제조 분야 등 디지털 지능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과 경상국립대는 2023년 5월 학술정보와 교육·연구 시설의 공동활용 등의 협력사항을 포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웨이닝코리아, 아동학대예방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진주시아동보호센터(상봉동)에서 지역 대표 커피 브랜드인 ㈜웨이닝코리아와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참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파트너쉽을 구축해 진주지역 아동들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성장 도모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웨이닝코리아는 가맹점 31여 곳에서 컵홀더 4만장을 활용한 아동학대예방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