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희망불빛지원사업 신청 접수 등

기사등록 2024/02/28 14:39:26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기존에 설치된 형광등 또는 백열등을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LED 조명등 교체비(자재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사업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일반세대와 인구증가 기여세대[출산세대(2023년 이후 출산), 다자녀세대(미성년 2자녀 이상), 전입세대(세대주 기준 전입 6개월 이상), 신혼세대(2023년 1월 이후 결혼), 일반세대 교체비의 50%(40만원 한도), 인구증가 기여세대 교체비의 100%(80만원 한도)만큼 지원된다.

올해는 약 150세대를 지원하고 신청 접수기한은 11월 30일까지이다. 예산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LED제품은 KC·KS 인증 이상을 받고 A/S기간이 3년 이상 보증되는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사업 신청과 문의는 거창군 경제기업과 에너지담당(☏055-940-3712)으로 하면 된다.

◇ 거창군, 의대증원 의료계 의료공백 대비 주민 피해 최소화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최근 보건의료 재난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하여 주민들의 의료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거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4개반(비상진료대책상황실, 총괄지원반, 점검지원반, 주민소통반)을 구성해 상황에 맞게 단계별 대책을 수립해 대응하고 있다.

전공의 집단사직과 의료현장 이탈이 장기화 되는 등 의료계 상황악화가 지속되자 지난 26일 구인모 거창군수는 의료기관 및 응급이송 관계자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정부가 발표한 필수의료 4대 패키지 안내, 거창군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거창군 비상진료기관 긴급 운영계획 등 5개 분야의 비상진료 대책을 안내하고 혹시 모를 의료공백 발생을 대비해 병원급 의료기관에는 외래진료 시간 연장 협조를 요청했다.

또 응급이송 관련 유관기관에는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응급이송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하는 등 거창군 비상진료대책 관련 현안을 논의 했다.

◇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김미숙 신임회장 취임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7일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단위 단체 회장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제16대 정연희 회장이 이임하고 제17대 김미숙 회장이 취임해 2년간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됐다.

한편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83년 설립되어 11개 단위단체, 회원 109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여성단체 간 상호 협력과 여성 사회참여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