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농업기술센터, 시민들에게 생활기술전문교육

기사등록 2024/02/21 10:54:03

여주쌀 퓨전떡 만들기 등 4개 과정 3월 13일까지 모집

[여주=뉴시스] 여주시농업기술센터의 생활기술전문교육

[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4~13일 2024년도 상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주시 농업인들의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이번 생활기술전문교육에서는 여주농산물홈브런치, 여주쌀 퓨전떡만들기,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2급, 아로마 상담사 3급 등 4개 과정이 진행된다.

여주농산물을 이용한 홈브런치와 여주쌀 퓨전떡만들기 과정은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디저트의 대중화를 위해 개설됐다. 또한 여주 특산물인 쌀을 이용한 떡 과정을 개설,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을 알리고 이어 나갈 수 있는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인기 과정이었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2급 과정도 다시 한번 개설, 착한 가격으로 커피 자격증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아로마 상담사 3급 과정은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심신 안정과 피로회복을 돕는 차별화된 교육으로 큰 활력소가 될 것을 기대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 농업인 및 시민은 온라인 신청 및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나 생활자원팀(031-887-375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