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책제안 페스티벌, 농촌 활력 아이디어 공모

기사등록 2024/02/21 10:36:41
정읍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정책제안 페스티벌 전국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생산·유통, 가공, 상품개발, 관광·체험, 홍보, 콘텐츠 창작 분야 등에서 다양한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시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맛-멋-향 산업육성'을 주제로 지역내 5인 이상 민간조직을 재구성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정책제안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사업화·고도화가 가능한 기반 지원에 나설 게획이다.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용을 참고해 오는 29일까지 추진단 이메일이나 방문신청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될 경우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테스트베드(1차 지원 700만원)사업을 진행하고 추후 단계별 사업(2차 지원 3000만원, 3차 지원 1억원)과 연계해 민간조직이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국단위의 공모를 통해 발굴된 창의적 아이디어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핵심주체와 수익형 사업으로 성장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