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통역 부탁해"…갤럭시 AI로 더 똑똑해진 삼성 빅스비

기사등록 2024/02/19 14:35:26 최종수정 2024/02/19 15:35:29

삼성, 갤S24와 함께 공개한 갤럭시 AI 빅스비에 결합

별도 조작 없이 음성명령만으로 갤럭시 AI 기능 활용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삼성전자의 첫 AI 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공개된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 강남'에 갤럭시 S24가 전시돼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플러스)', '갤럭시 S24' 총 3개 모델로 출시됐다. 사전 판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국내 공식 출시는 1월31일이다. 2024.01.18.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 비서 '빅스비'에도 갤럭시 AI가 접목됐다. 빅스비 음성 명령을 통해 갤럭시 AI의 통역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음성 비서 빅스비에 갤럭시 AI가 결합돼 일상생활에서 더 쉽고 원활한 AI 사용이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최초의 AI 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갤럭시 AI를 함께 선보인 바 있다. 빅스비와 갤럭시 AI가 결합하면서 손으로 하는 조작 없이 말만으로도 AI의 기능들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갤럭시 AI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인 실시간 통역 및 번역의 경우 해당 기능을 켜기 위해 기기를 따로 조작할 필요 없이 "하이 빅스비, 통역 기능 켜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이같은 음성명령을 내리면 빅스비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의 언어를 갤럭시 AI와 똑같이 통역해준다. 이외에도 간단한 음성명령을 통해 실시간 번역, 철자 수정, 웹페이지 요약, 파일 정리 등을 AI가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음성 비서 빅스비에 갤럭시 AI가 접목돼 일상생활에서 더 쉽고 원활한 AI 사용이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재 갤럭시 AI와 진화한 빅스비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만 적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플립·폴드5, 갤럭시 탭 S9 등 이전작에도 갤럭시 AI 기능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1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연내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통해 갤럭시 AI를 곁에 두고 생활하는 것이 어느떄 보다 간단해졌다"며 "언어 장벽 없는 자유로운 소통부터 강력한 생산성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