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14일부터 양산시청소년회관과 양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보장하고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양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총 3개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을 구상하고, 청소년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시설과 청소년프로그램의 자문과 평가를 담당한다. 그 외에도 체험활동, 워크숍 등 청소년 위원들의 의견을 받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관내 중·고·대학생 및 해당 나이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4일부터 3월15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4일부터 3월22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에게는 활동비가 지급되며,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참여활동 우수자에 대한 양산시장 명의의 표창이 수여된다.
신청방법은(http://Bit.ly/2024참여기구) 접속 구글폼 양식을 제출하거나,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양산시가 주최하며, 청소년회관과 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된다.
청소년회관의 참여기구는 청소년회관(055-362-0924),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055-392-5995) 또는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https://www.yangsan.go.kr/tee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