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사회 참여 기회 확대"…전주시, '성평등기금 지원' 추진

기사등록 2024/02/05 12:57:24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 기회 및 복지 지원 확대를 위해 '2024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사업비는 총 4500만원으로, 시는 지정 및 자유 분야로 나눠 오는 19일까지 참여 단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먼저 지정 주제의 경우 ▲성평등 관련 실태조사 ▲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성인지 정책 모니터링 사업 등 3개 분야로 단체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자유 주제는 성평등 촉진에 기여하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단체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주시에 소재하며 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 등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1개 단체당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단 유사 사업으로 국가나 타 지자체로부터 지원받는 단체·법인과 단체(법인)의 홍보, 위탁 사업, 단체운영과 관련된 경상적 사업 등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응모된 사업에 대해 ▲시정 시책과의 연계성 ▲사업의 공공성 및 타당성 ▲파급효과 및 주민 수혜도 ▲사업비 산정의 적정성 ▲자기부담금 정도 등 선정 기준에 따라 전주시 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및 지원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5개 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이들 단체는 전주시 청소년 디지털성범죄 실태조사,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대중 강연, 여성 폭력 예방 교육 및 불법 카메라 탐지 활동, 초·중생 대상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을 추진했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확대되고, 여성과 남성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며 평등을 누리는 사회가 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jeonju.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63-281-2341)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