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진주드림 쇼핑몰’ 입점 업체의 우수 농·특산물 및 가공품을 소개하는 TV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방송은 설날전에는 2월1일부터 7일까지 평일 5일간, 설날 이후에는 2월13일부터 29일 중 평일 13일간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서경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같은 기간 전국케이블TV 방송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TV 커머스 판매전에는 관내 농·특산물 생산자, 가공업체 4곳이 참여하며, 판매 상품은 딸기, 마, 떡국 떡, 발효차 등 4개 품목이다. TV 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은 진주드림 쇼핑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오는 2월12일까지 진주드림 쇼핑몰에서는 20% 할인행사가 진행되며, 쇼핑몰 회원 가입시 3000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회원 가입 시 구매 금액의 1%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TV커머스 방송과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전 상품의 배송비는 무료이다.
◇진주시, ‘중앙지구 청년외식상인 육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진주시는 2월1일부터 16일까지 지역내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외식상인 육성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인 예비창업자 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한 청년외식상인 육성 프로그램은 중앙시장 내 주방설비가 갖춰진 청년몰 공유주방을 활용해 외식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사업 기획단계부터 성공적인 창업까지 다양한 문제들에 대비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교육이다.
또한 지역 멘토 및 중앙시장 상인도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지역공동체 강화와 청년참여형 재생사업 추진에 역점을 두었다.
이번 과정은 약 3개월간 창업의 기초 이론부터 고도화된 실습까지 무료로 교육한다.
1~2개월 차에는 외식업종을 바탕으로 팀별 멘토링 및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2~3개월 차에는 전문강사와 함께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한다. 시는 교육 수료 후 중앙시장 청년몰에 입점 희망 시 홍보·마케팅, 공용관리비 지원 등 각종 지원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