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진병영 군수 ‘함양고을 안전메아리’ 캠페인 동참 등

기사등록 2024/01/24 17:26:54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진병영 군수는 최근 함양소방서에서 시작한 ‘함양고을 안전메아리’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함양고을 안전메아리’는 겨울철 증가하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부주의로 인한 화재예방과 관련된 안전 콘텐츠를 생산하여 SNS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화재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안전수칙 숙지를 유도하여, 안전메아리가 함양군에 널리 울려 퍼지도록 하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 19일 이병근 함양소방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아파트 입주자 화재 피난행동요령’에 대한 피켓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으며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과 함양군청 전 간부 공무원을 지목했다.

◇ 군의회, 제280회 임시회 폐회
[함양=뉴시스] 함양군의회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의회(의장 박용운)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제280회 함양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함양군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2건을 심의·의결하고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박용운 의장은 개회사에서 절전지훈이라는 사자성어처럼 군민들의 단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의회 또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 군, 2024년도 최고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 모집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을 선도할 신지식 농업 경영인 육성을 위한 ‘2024학년도 최고농업경영자과정’ 교육생을 오는 2월 27일까지 함양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상국립대학교와 부산대학교에서 5개 과정이 개설되며, 대학교별 모집인원은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는 농산물가공·한우생산가공 2과정 40명,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는 시설딸기·시설작물보호 2과정 40명이며,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는 스마트팜 1과정 2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1년 과정으로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해당 캠퍼스에서 140시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1인당 연간 250만 원 중 경상남도와 함양군에서 80%를 보조하여 교육생 자부담은 50만원이다.

모집 일정은 오는 2월 1일부터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 인력육성담당에 원서를 제출하여, 해당 대학교에서 서류전형과 면접(생략 가능)을 통해 3월 13일 합격자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