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군, 4개 분야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1/22 12:56:12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자격증 취득 교육비 지원사업의 하나로 드론, 중장비(지게차·굴삭기), 간호조무사, 대형(트레일러)면허 등 4개 분야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참여 대상자를 오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은 낮추고 취업 역량을 올리고자 시행하게 되었으며, 특히 농업 및 산업 분야에 날로 늘어나는 기술 인력 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함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간호조무사는 55세 이하)이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후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드론은 총 30명에게 최대 200만원까지, 중장비(지게차·굴삭기)는 3t 미만은 14명에게 최대 35만원, 3t 이상은 40명에게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하며 간호조무사는 4명에게 최대 250만원, 대형(트레일러)면허는 30명에게 최대 70만원의 교육비 실비가 지원된다.

◇ 함양소방서, 함양고을 안전메아리 릴레이 캠페인
 
[함양=뉴시스] 함양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최근 함양고을 안전메아리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함양고을 안전메아리 릴레이 캠페인이란 함양소방서에서 주최하는 캠페인으로 겨울철 증가하는 화재 발생을 막기 위해 군민들에게 화재 경각심을 주고 안전수칙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겨울철 부주의 화재발생 저감과 관련된 구호가 새겨진 피켓을 들고 ‘화이팅’이라는 의미의 오른손 주먹을 쥐고 실천각오와 다음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한편 이병근 함양소방서장은 다음 참가자로 진병영 함양군수와 김현환 함양경찰서장을 지목했다.

◇ 서운암 주지 순민 스님, 장학금 3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 서운암 주지 순민 스님이 최근 기초노령 연금을 저축하여 (사)함양군 장학회에 장학금을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장학금 기탁과 불우이웃돕기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서운암 주지 순민 수님은 10년 동안 이어진 그의 꾸준한 나눔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한편 서운암은 서상면 옥산리 영취산에 자리한 해인사의 말사로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554호로 지정된 ‘함양 서운암 산신도’를 소장하고 있으며, 2008년 순민 스님이 서운암 주지 소임을 맡으면서 대대적인 정비와 함께 중건 불사를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