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함양군 ‘청년정책네트워크’ 회원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1/19 13:20:44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회원을 오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청년정책네트워크는 함양군에 거주하는 18~49세의 청년 20명 내외(최대 30명)로 구성되며, 4개 분과(일자리·창업, 주거·복지, 농업, 문화·여가)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원은 지역 청년들과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분과별 네트워킹을 통한 청년정책 제안 등의 역할을 하며 2024년 12월까지 활동한다.

 군은 이번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행정과 청년간의 소통 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실질적인 청년정책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신청은 함양군 누리집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함양군, 경남도 방문 상하수도 분야 현안사업 건의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2025년 상하수도 분야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18일 경남도 환경산림국 수질관리과와 도로 관리사업소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학양 소장 등 각 담당은 경남도청 수질관리과를 방문해 현안 사업인 노후 안의정수장 정비사업, 유림지구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 등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사업의 필요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상하수도 분야 국도비 사업의 예산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노후화된 안의정수장 정비사업은 용량 대비 용수 수요량 증가가 예상돼 부족분 확보가 시급한 상황으로, 주민의 생활과 직결되어 있는 사업인 만큼 경상남도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을 요청했다.

◇함양군 자매결연 해군 비로봉함, 이웃돕기 나눔 실천 3년째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지난 2007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해군 5전단 소속 비로봉함 승조원들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군 비로봉함 승조원들이 함양군에 이웃돕기 나눔을 실천한 것은 지난 2022년부터로, 비로봉 자선행사인 행복마켓을 운영하여 개인소장물품 판매 및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율모금을 통해 마련한 성금을 함양군에 기탁하고 있다.

한편 비로봉함은 한미연합 상륙훈련, 해병대 병력 및 장비 수송, 재해재난 구호 지원 등 국가수호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임무를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