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설날을 앞두고 오는 2월12일까지 시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 ‘진주드림 쇼핑몰’에서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에게 저렴한 제품 구입 기회 제공과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에 전 품목 20% 할인쿠폰 적용으로 상품 구입시 최대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최소 1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또 쇼핑몰에서 구입한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되며, 쇼핑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3000원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시는 2022년 9월부터 진주시 농특산물 홍보와 온라인 판매를 위해 ‘진주드림 쇼핑몰’을 개설 운영 중이며 현재 58개 업체 160여개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진주시, ‘2023년 읍면동 종합평가’ 우수기관 표창
진주시는 읍면동장 정례회의시 ‘2023년 읍면동 종합평가’ 우수 읍면동에 대해 표창하고 시책 추진을 위해 노력한 30개 읍면동장을 격려했다.
이날 최우수기관 표창은 집현면과 하대동이, 우수기관 표창은 정촌면과 상평동이 각각 수상했다.
시는 지난 1년간 직원 친절도를 비롯해 재정 균형집행, 문화시민운동 전개, 진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 및 지방세 징수 실적, 복지서비스 제공, 청소행정 업무 등 16개 분야의 시책에 대한 개별적 평가와 그 결과를 종합해 16개 읍·면과 14개 동으로 나눠 시상했다.
한편 시는 매년 읍면동 종합평가를 통한 우수부서 기관표창과 포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읍면동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