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지난 10일 몽골 임상간호사 32명이 진주시 보건소, 사봉부계진료소 및 진성보건지소 등 주요 공공보건의료 시설을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진주보건대학교의 ‘글로벌 역량 공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주시 보건소의 우수사업과 공공 의료시스템의 선진지 견학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치매정신건강과 등 보건소의 업무 전반을 소개하고 ▲결핵관리실 ▲치매안심센터 ▲꿈나무건강동산 ▲재활치료실 등의 실별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몽골 임상간호사들은 직접 의료 시설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출생 보건 관련 업무, 영유아 대상 보건의료시스템, 지역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운영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진주미래인재센터,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강사’ 모집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미래인재센터)는 오는 24일까지 2024년 자기주도 미래인재 학습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강사 모집 프로그램으로는 3D프린팅&코딩교실,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학부모영어(초급,중급,리딩클럽), 영어전자도서관의 초등 고학년 대상 방학특강 프로그램과 과학원리를 영어로 배우는 저학년 대상의 영어과학교실이 있다.
자격증, 관련 분야 강의 경력,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 및 학위 증명서 등 서류심사를 통해 1차 선발후 수업 시연과 질의 응답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강의 능력 및 인성을 평가한다.
최종 합격자에 한해 2월2일 유선으로 개별 통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