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사업은 소요산 관광 편의시설 설치 및 정비사업에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가 되어야 한다.
다만 청년층의 참여 확대를 위해 만 18~34세의 근로 능력이 있는 청년구직자는 선발기준 점수표 적용을 제외하고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상반기 사업은 2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65세 미만 참여자는 1일 6시간, 65세 이상 참여자는 1일 5시간 근무하고 임금은 시간당 9860원이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031-860-236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두천시, 청년구직비용 패키지지원사업 추진
경기 동두천시는 청년들의 취업준비 부담을 경감하고,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지원(일명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구직비용 패키지는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정장과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비용을, 시험을 앞둔 청년들에게는 교재비와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면접준비 청년들에게는 최대 17만 원(면접 정장구입·대여 12만 원, 사진촬영 2만 원, 헤어·메이크업 3만 원)까지 지원되며, 시험준비 청년들에게는 연간 10만 원 범위 내에서 필요한 서비스(수강료 10만 원, 교재비 3만 원)를 선택적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청년들은 지원받고자 하는 서비스에 따라 면접확인서, 응시표, 영수증 등 간단한 증빙자료를 구비해서 신청하면 사용한 금액만큼 지역화폐로 돌려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에서 지역명을 ‘동두천’으로 검색 후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