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대상
수서발고속열차(SRT) 운영사인 에스알(SR)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에스알은 예매 첫날과 둘째날인 15일부터 16일 이틀간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까지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전용 홈페이지, SRT 앱) 및 전화접수(1800-0242)로 우선예매를 실시한다.
이어 17일과 18일에는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실시한다.
이번 설 승차권 예매는 우선예매 기간을 이틀로 늘려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의 예매편의를 높였다고 에스알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15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 16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어 노선별 예매일을 확인해 이틀 중 하루만 예매하면 된다.
또한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17일 경부·경전·동해선, 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에스알은 온라인 예매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etk.srail.kr)를 통해 미리 접속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예매한 승차권은 이달 2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하며 전화 접수로 예매한 고객에 한해 24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특히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18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무인안내기(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온라인 예매가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예매기간과 공급좌석 비율을 확대했다"라며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스템 준비와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