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환경청, 새해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등

기사등록 2024/01/03 14:43:44
[대구=뉴시스] 대구지방환경청은 새해를 맞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주변 및 대구 달서구 대곡동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플로깅)을 실시했다. (사진 = 대구지방환경청 제공) 2024.01.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지방환경청은 새해를 맞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주변 및 대구 달서구 대곡동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플로깅)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킨다는 취지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며 청장 등 40여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대구환경청은 낙동강에 있는 칠곡보를 방문해 바닥보호공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작업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직접 주변 제방의 배수문 진입 계단 등을 점검했다.

[대구=뉴시스]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 전경. 2024.01.03.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남구 대덕문화전당, 문화예술아카데미 강사 공모

대구시 남구 대덕문화전당은 2024 문화예술아카데미를 이끌어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관련분야의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경력자 또는 종사자로 관련분야의 전문지식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등이다. 자체 심사 기준에 따라 최종 선발되고 합격자 발표는 이달 말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며 강사지원서, 강의계획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갖춰서 대덕문화전당 운영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