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으로 성과 만들 것"

기사등록 2024/01/02 12:42:08
[장수=뉴시스] 최정규 기자 = 최훈식 장수군수가 2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2024년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장수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장수=뉴시스]최정규 기자 =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4년 신념 기자간담회 개최하고 한 해 청사진을 그렸다.

최 군수는 이날 “지난 한 해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과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여러분들의 땀과 의지로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다”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 건설을 위해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가 장수 미래 100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으로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겠다”며 “2024년 새해에는 ‘성화약진(成和躍進)’의 자세로 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화합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수군은 올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군정으로 군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기술 및 산업을 발굴하고 스마트팜, 청년농군사관학교 운영 등을 통해 미래 농업을 위한 밑바탕을 더욱 탄탄히 한다는 구상도 세웠다.

또 아이부터 노인까지 장수군민 모두가 복지 혜택을 누리고 행복하게 살 수 세대별 복지 정책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