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콜레스테롤 농도는?"…젠톡, 유전자 검사 항목 확대

기사등록 2023/12/24 07:01:00 최종수정 2023/12/24 07:56:19

100개 이상으로 확대…국내 최다

[서울=뉴시스] 유전자검사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 (사진=마크로젠 제공) 2023.12.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에서 출시한 유전자검사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GenTok)이 총 100개 이상의 국내 최다 검사항목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24일 마크로젠에 따르면 회사는 유전자 검사 기관의 검사 정확도 등을 평가하는 보건복지부 DTC(소비자 대상 직접 시행) 인증제의 공식 기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변경 인증으로 검사 항목을 총 100개 이상으로 확대했다.

젠톡은 유전자 검사를 통해 타고난 유전적 특징을 파악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이다. 지난 6월 출시한 바 있다. 탈모 관리, 체중 관리 등 개개인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원하는 검사패키지를 골라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검사항목은 콜레스테롤 농도, 모기 물리는 빈도, 제지방량, 코골이 등이다.

다양해진 검사항목 결과를 통해 자신의 신체적 특성을 이해하고 생활습관 개선 팁을 얻을 수 있다.

최신 논문과 연구를 기반으로 분석 유전자도 업데이트 됐다. 항목이 같아도 분석 유전자가 바뀌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알고리즘도 개편돼 이용자는 3단계로 늘어난 결과 카드와 함께 관리 유형 및 추천 솔루션을 받아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