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맥도날드 '뷰 맛집' 어디…"겨울바다 보며 버거 즐겨볼까"

기사등록 2023/12/16 09:54:35

에버랜드 가기 전 든든하게 용인DT점서 식사를

전국 유일 한옥 매장 경주용강DT점서 인생샷을

맥도날드 '전국 매장 관광지도 모습.(사진=한국 맥도날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한국맥도날드가 연말연시에 소중한 사람들과 찾으면 좋을 특별한 추천 '뷰 맛집' 매장 지도를 공개했다.

맥도날드가 공개한 지도는 유명 여행지에 인접한 매장 뿐 아니라, 그 자체로 하나의 명소가 되는 매장도 함께 소개한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기대감으로 연말연시 나들이 혹은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주말에 방문해 볼 만 하다.
 
◆서울 근처 가까운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경기·충청으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의 경유지로 꼽히는 포천에는 드라이브 중간 잠시 들러 한 끼를 해결하기 좋은 곳에 맥도날드 포천DT점이 위치해 있다.

맥도날드 포천DT점에서 식사를 마치고 국도를 따라 이동하면 백운 계곡에 금방 닿는다.

백운 계곡을 지나 더 달리다 보면 춘천, 가평으로 이어져 근교 여행을 원한다면 추천한다.

포천DT점은 44대 주차가 가능한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돼 있고 매장 내 좌석 수도 162석으로 충분해 가족 단위 방문에도 좋다.

백운계곡 모습.(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DT점은 올해 3월 처음 문을 열었다. 에버랜드 인근에 자리 잡아 놀이동산을 방문하기 전후 끼니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다.

여름에는 매장 바로 앞 인공폭포가 가동돼 더욱 특별한 매장 경관을 자랑한다.

 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탠덤 드라이브 스루와 메뉴가 제공되기 전까지 잠시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대기 차량공간도 마련돼 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청북도에 위치한 충주호는 국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호수다. 주변 산세와 경관도 뛰어나지만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낚시 명소로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충주호에서 겨울 낚시를 즐기고 인근의 맥도날드 충추교현DT점에 방문하면 따뜻한 맥카페 한 잔으로 언 몸을 녹이거나 버거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국내 유일 한옥 매장서 든든한 한 끼를

맥도날드 포항북부DT점은 포항의 명물, 영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특별한 경관을 자랑한다.

불국사 모습.(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야간에 방문할 경우엔 영일대해수욕장의 화려한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창가에 자리를 잡으면 영일대해수욕장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버거를 즐길 수 있고 배부른 식사 이후 해수욕장을 천천히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경상도하면 떠오르는 맛의 고장, 경주에는 외관이 특별한 맥도날드가 있다.

경주용강DT점은 전국 유일 한옥 레스토랑으로 경주의 고즈넉함을 즐길 수 있어 한옥 맥도날드 앞에서 인증 사진을 남기는 이들도 많다.

겉은 고요하고 유려한 한옥이지만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세련되고 깔끔한 현대식 인테리어를 마주할 수 있어 두 가지 매력을 고루 갖춘 곳이다.

일산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맥도날드 울산일산DT점은 이미 연말 연초 해맞이 명소로 유명하다.

울산일산DT점에서 대왕암까지 대중교통으로는 약 30분,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주차장까지 채 10분이 걸리지 않아 떠오르는 해돋이를 보고 나서 유려한 절벽이 형성된 대왕암을 들러보기 좋다.

◆수평선이 보이는 강원·전라 바다에서 햄버거를 맛보자

속초 해안가 모습.(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가 모두 근접해있어 겨울 산행과 겨울 바다 등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은 관광의 요지다.

속초DT점은 수평선이 보이는 남다른 동해바다 뷰를 자랑하고 맥도날드가 강원도 지역에서 첫 번째로 선보인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기도 해 편리한 D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내에도 1층과 2층으로 넓은 좌석이 마련돼 있을 뿐 아니라 24시간 운영돼 여행 중간 휴식이 필요할 때 편히 쉬어가기 좋다.

경포대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맥도날드 강릉점 역시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닿는 곳이다.

강릉은 연말 연초에 새해 소원을 빌기 위한 바다 해돋이 명소로 손꼽힌다.

강릉 시내에 위치한 맥도날드 강릉점에서 간단한 요깃거리를 포장해 인근의 해수욕장에서 해돋이를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

매장에서 강릉 송정 해수욕장, 강문해변, 안목해변, 경포해변 등 강릉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모두 자동차로 이동 시 15분 남짓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다.

동해로 새해 해돋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24시간 운영되는 동해DT점에서 편안하게 떠오르는 해를 기다릴 수도 있다.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 모습.(사진=한국맥도날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근의 한섬 해수욕장은 도보 15분 거리로 접근성이 좋아 차량 없이도 이동이 용이하다.

전라도의 항구도시, 목포와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지 인근에도 든든한 한 끼를 채우기 좋은 맥도날드가 있다.

맥도날드 목포남악DT점은 약 1000개 이상의 섬이 있다는 다도해 부근에 있어 여행 전 들르기 좋으며 여수학동DT점은 24시간 운영되는 매장으로 여수밤바다의 낭만을 즐기기 전후 주린 배를 채우기 안성맞춤이다.

◆제주 파노라마 오션뷰를 맥도날드에서

지난달 24일 문을 연 제주외도DT점은 가장 최근 오픈한 신규 매장으로 제주도의 탁 트인 바다를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는 매장이다.

세계 최초로 건물 내부와 외부에 달을 형상화한 '루나'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했다.

루프탑에는 맥도날드의 요소를 가미한 깜찍한 돌하르방이 있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실내에는 80여 석이 마련돼있어 대규모 인원 방문 시에도 비교적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뉴시스] 류난영 기자 = 맥도날드 제주외도DT점 실내
국내 맥도날드 매장 중 최초로 급속 전기차 충전기도 설치해 매장 방문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맥도날드 제주중문DT점도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매장으로 손꼽힌다.

제주중문DT점은 독특한 자연경으로 잘 알려진 제주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해있다.

매장 앞에는 야자수가 자리하고 있어 동남아 여행을 온 듯한 이국적인 매력을 풍긴다.

 따뜻한 계절에는 한쪽 벽면을 대신한 폴딩 도어를 활짝 열어두어 제주도의 맑은 공기와 함께 메뉴를 즐길 수도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연말, 여행지를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전국 곳곳에 위치한 특별한 맥도날드 매장 지도를 공개하게 됐다"며 "아름다운 국내 관광을 즐기며 소중한 지인들과 잊지 못할 연말 연초의 추억도 쌓으며 맥도날드에서 충분한 휴식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