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의과학대 교직원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나눔 등

기사등록 2023/12/15 10:25:48
[부산=뉴시스] 동의과학대학교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4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하나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동의과학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의과학대학교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4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하나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 대학 DIT교직원봉사단은 학생식당에서 200여 포기의 절임 배추를 양념에 버무려 용기에 담았고, 이 김장김치는 수육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달할 예정이다.

2008년 출범한 동의과학대 DIT교직원봉사단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해 매월 교직원 급여에서 공제한 모금액과 후원금을 바탕으로 급식소 지원, 삼계탕 및 연탄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대·한국경영정보학회, 2023 디지털금융포럼 개최

부산대학교는 한국경영정보학회와 공동으로 지난 14일 부산 해운대구 파크하얏트 부산 볼룸에서 '제4회 2023 디지털금융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는 한국경영정보학회와 공동으로 지난 14일 부산 해운대구 파크하얏트 부산 볼룸에서 '제4회 2023 디지털금융포럼'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부산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지털금융포럼은 선진 디지털금융 지식을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 제4회를 맞아 각계각층의 디지털금융 관련 전문가들을 비롯해 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박형준 부산시장, 박수영 국회의원(국민의힘), 전재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이명호 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의 축사와 김재구 한국경영학회장의 '금융신사업 혁신을 통한 부산지역 발전전략' 및 김진한 BNK금융지주 그룹D-IT부문장의 '디지털금융 전략과 활용사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디지털금융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국립부경대, 글로벌 석사과정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수료식

국립부경대학교는 지난 14일 부산 남구 대연캠퍼스 동원장보고관에서 '2023년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산=뉴시스] 국립부경대학교는 지난 14일 부산 남구 대연캠퍼스 동원장보고관에서 '2023년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아프리카, 아시아 등 세계 11개국에서 온 학생 15명이 지난해 9월부터 양식, 수산물 가공 및 식품안전, 어업 및 자원관리, 수산경영 및 정책 등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수산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국립부경대 글로벌수산대학원에 개설된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KOICA 협력 국가의 학사학위 소지 공무원, 교수, 연구원 등에게 우리나라 선진 수산기술을 전수해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석사학위과정이다.

부경대는 2010년부터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 운영을 시작한 이후 올해 15명을 비롯해 지금까지 46개국 219명의 수산학 석사를 배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