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무역의 날' 33개사 수출탑 전수…유공자 표창

기사등록 2023/12/12 18:30:00

세아앰엔에스 5억달러 포함 41개 기업에 수출탑·수출상 시상

김영록 지사 "전남 수출기업 세계서 당당히 경쟁하도록 지원"

[영암=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가운데)가 12일 영암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 유공기업에 수출탑 전수 및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1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2일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열고 세아앰엔에스 등 41개 기업에 '전남 수출의 탑'과 '전남도 수출상'을 시상했다.

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최은모 광주전남기업협의회장, 이동원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이성희 전남도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기업과 유공자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로 치러졌다.

전남지역 수출탑 수상 기업은 총 33개사다.

주식회사 세아앰엔에스가 5억달러 수출탑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현대아이에프씨 주식회사가 7000만달러, ㈜제일 5000만달러, 에스아이그룹코리아 유한회사, 오일허브코리아여수㈜가 3000만달러, ㈜S.F.C, 동아스틸㈜가 2000만달러, ㈜여수해양이 1000만달러 서비스 탑 등을 받았다.

전남 수출 확대에 공헌한 기업에 주는 '제19회 전라남도 수출상 대상'에는 영농조합법인 광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에스컴텍, ㈜열림푸드가, 장려상은 (유)경향산업, (유)대한물산, ㈜흥일식품, ㈜한길산업, ㈜디디케이가 수상했다.

근로자 표창은 영농조합법인 광수 윤주선 수출이사, ㈜해농 정승진 차장, ㈜아라움 나시찬 부장이 수상했다.

17명은 정부 유공 포상을 받았다. 양국석 현대아이에프씨㈜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김선 현대삼호중공업㈜ 직장이 철탑산업훈장을, 강종춘 ㈜삼진 지에프 상무이사와 김영화 ㈜대창식품 이사, 김동원 포스코엠씨머티리얼즈 사장이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했다.
[영암=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2일 영암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12.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국무총리 표창은 하이드하니퍼 유니스낵 대표, 황재호 주식회사 마린테크노 대표이사가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주식회사 바다명가, 조상선 현대삼호중공업㈜ 책임매니저, 김미선 ㈜아라움 대표이사, 이정민 ㈜에프엔디 대표이사, 이철 주식회사 로우카본 대표이사, 남궁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장, 우치다토시히토 아오이서포트 대표, 최동오 목포대학교 교수, 프레셀로 가브리엘 이그나시오 주 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 실무관이 받았으며,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은 김학길 제이더블유관세법인 관세사가 수상했다.

김영록 지사는 "올해 고금리·고물가·주요국 경기 둔화 등으로 수출 환경이 좋지 않았는데도 전남 수출기업인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뛰어난 수출 실적을 거뒀다"며 "전남 수출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경쟁하도록 해외 박람회 참가 지원, 수출기업 육성,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