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파악된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과 우수사례를 토대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심사 결과 동구를 포함해 전국 16개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구는 '영양혼밥 클라쓰' 사업을 통해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1인 가구의 맞춤형 영양교육에 나선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 질환별 맞춤 식단에 따른 식품 재료·레시피를 제공해 영양 격차 해소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구, 추억 속 전일방송 대학가요제 계승 특별 공연
광주 동구는 오는 14일 전일빌딩 245에서 '2023 광주245가요제, 전일방송 대학가요제의 추억'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일빌딩 245의 공간적 역사성을 계승하고자 과거 1978년부터 3년 동안 열렸던 전일방송 대학가요제를 재조명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전일방송 대학가요제 개최 45주기를 맞아 45년 전 가요제에서 수상한 곡들을 재조명한다.
전일방송 대학가요제 1회 대상을 수상한 곡 '모모'를 작곡한 박철홍 작곡가, 2회 대상 곡 '소나기'를 작곡한 김종률 작곡가 등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이 외에도 수상곡인 '쏭바강의 추억'(2회 금상)과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3회 금상)을 김정식·이미랑씨와 박성언 밴드가 현대적인 해석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