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험가 문경수와 함께하는 신비한 과학탐험의 세계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14일 시청 대강당에서 '과학탐험가 문경수와 함께하는 신비한 과학탐험의 세계'라는 주제의 밀양시민대학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밀양시민대학은 올해 연말을 맞아 이날 오후 3시30분 팝페라 테너 정주영의 무대로 사전공연을 시작하고, 오후 4시부터 시민대학 강연이 개최된다.
12월 강연자는 국내 1호 과학탐험가인 문경수 탐험가다. 문경수 탐험가는 2010년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물학그룹과 함께 과학탐사를 다녀왔다. 생태계에서 살아가는 수많은 생명체의 살아가는 원리를 남다른 관점으로 관찰해 생존과 성장의 원리를 파헤치고 감동을 선사하는 강연을 펼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문 탐험가는 화성을 탐사하는 NASA 과학자, 화산폭발 현장을 누비는 화산학자, 1억 년 전 지구의 지배자인 공룡을 연구하는 공룡학자의 탐험 현장 등 호기심 가득한 과학탐험의 세계로 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실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평생학습포털 밀양시민대학 강좌정보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대학은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 강의로 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