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제주신화월드 행복공작소 '행복나눔 김장' 등

기사등록 2023/12/11 09:44:25
ⓒ제주신화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아시아 최대 규모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제주특별자치도 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공작소㈜(사업총괄 박흥배 상무)가 최근 ‘행복나눔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행복공작소㈜에서 진행된 김장행사는 소속 장애인 직원들이 타인을 도울 수 있다는 자부심을 기르고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황웨이 제주신화월드 대표와 임제니 랜딩카지노 사장, 행복공작소㈜ 장애인 직원, 한국장애인공단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미리 준비한 배추와 친환경 농법으로 직접 재배한 무를 이용해 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 150포기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자광원과 푸드뱅크 서귀포지사를 통해 취약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행복공작소는 2019년 4월에 출범한 제주 최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직원들이 직접 가꾼 감자와 옥수수, 고구마, 가지, 호박 등 농산물을 사회 취약계층에 기부하고 김장 나눔행사 환경정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도 직접 가꾼 채소 1440㎏을 푸드뱅크 서귀포지사에 기부했다.


 ◇제주관광협회, '제주 트립메이트' 콘텐츠 제작 강의 성료

온라인 제주관광 홍보 사업의 일환 진행된 '도민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제주 트립메이트 콘텐츠 제작 강의'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도관광협회(회장 직무대행 강인철)가 운영하는 제주 트립메이트는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도내 SNS 크리에이터로 구성돼 있다.

시기와 테마별 미션에 따라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촬영하며 활동한다. 봄부터 가을까지 월별 모집과 선발을 걸쳐 연중 활동할 수 있으며, 올해의 선정인원은 총 52명이었다.

금번 진행한 콘텐츠 제작 강의는 SNS에서 유명한 사진작가와 함께 이론강의, 야외촬영 실습,  촬영물 강평을 통해 콘텐츠 제작법을 배우고 찍고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절물자연휴양림에서의 야외촬영을 통해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푸르른 제주의 숲과 녹지를 알렸다. 제주 트립메이트 뿐만 아니라 도내 관광사업체 및 제주에 관심이 있는 도외 크리에이터도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도 관광협회가 운영하는 SNS 채널 '여기바로제주'는 제주 트립메이트 등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소통대상' 등 온라인 홍보 부문 2년 연속 3관왕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